피곤해 보이는 눈 밑 지방, 어떻게 해야 할까?
얼굴 노화에 있어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눈 밑 지방. 예전에는 주로 중장년층들만의 고민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유전적인 원인이나 과로, 스트레스, 음주와 흡연 등으로 인해 20~30대 젊은 층에서도 눈 밑 지방 때문에 고민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조기에 치료를 하지 않고 눈 밑 지방을 계속 방치한다면 눈물 고랑과 주름이 만들어져 더욱 심한 다크서클로 이어지게 된다는 것인데요.
특히 시대가 변함에 따라 외모나 인상을 보는 관점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인상을 어둡게 만들거나 피곤해 보이도록 만드는 눈 밑 지방의 경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해결하고 싶은 첫 번째 골칫덩어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흔히 눈 밑 심술보라고 불리는 눈 밑 지방의 경우 인상을 어둡고 피곤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인데요.
눈 밑 지방만 잘 치료하여도 훨씬 인상이 밝아진 것을 느끼실 수 있으며 j특히 처진 느낌이나 다크서클도 같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눈 밑 치료로 부작용의 위험은 줄이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밝은 인상을 원하는 많은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이란 아래 눈꺼풀의 결막쪽으로 레이저를 이용하여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골이 진 부위에 지방을 채워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재배치하는 시술을 말하는데요.
과거에는 속눈썹 밑에 작은 절개를 내고 눈 밑 지방을 치료하는 하안검 성형술을 시행하였다고 하면 최근에는 말씀드린 것처럼 레이저를 이용하여 결막쪽에 작은 절개창을 내고 이 절개창을 통하여 눈 밑 지방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지방을 퀭하고 처진 부위로 고르게 재배치하여 드리는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을 시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처짐이나 잔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피부 탄력이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을 동시에 시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옆에서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지방이 튀어나온 경우에 레이저를 이용하여 일단 튀어나온 지방을 적당량 제거하면서 동시에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지방을 싸고 있던 격막도 쪼매드리게 됩니다.
흔히 격막 보강술이라고 부르게 되고요.
이와 동시에 피부 처짐이나 탄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리프팅 시술로 탄력이 떨어진 처진 피부도 개선해 드리고 마지막으로 재배치를 시행하여 퀭한 눈매를 예방하게 됩니다.
시술 후에는 가벼운 부기 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 직장인분들에게 가장 큰 장점이라 볼 수 있는데다 시술 다음날엔 세안이나 화장도 가능합니다.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술 후 회복과정을 보면 시술 직후에도 밖으로는 흉터가 남지 않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 다음날 보게 되면 가벼운 부기 이외에는 불편한 점이 없으며 이와 같은 부기는 2~3일 정도 지속되다가 빠지게 됩니다.
물론 시술방법에 앞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전문 병원의 전문의와 상담을 먼저 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눈 밑 수술은 단순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가장 민감한 부위이며 환자의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므로 많은 섬세함을 요구하는 수술입니다.부작용 없이 눈 밑 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눈 밑 지방에 관해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 높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